<사진을 클릭하여 원본 사이즈로 보시길 권장 합니다. :: 이미지 사이즈 : 가로 1920x 세로 1080 픽셀>

 

본래는 중지도(노들섬)에서 찍으려고 했거늘.. 텃밭이 생기면서 철조망과 출입문으로 막혀있고 이 문이 야간에는 잠겨 있더군요.. ㅡ.ㅠ..

덕분에 차량은 한강시민공원 이촌지구에 세우고 중지도까지 걸어 왔다가 포인트에 들어가지 못해서 돌아가야할 위기!!

평소 행동 철학을 3보이상 승차로 정한 저에게 있어 이것은 충격과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ㅡ,.ㅡ;;;

기왕 반절 건너온거 마져 건너가보자 생각하고 노량진 쪽으로 넘어와보니 바로 아래 자전거 전용도로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더군요..

냉큼 내려가보니 나뭇가지에 가려지지도 않고 괜찮겠다.. 싶었는데.. 이번엔 가로등의 태클.. ㅡ.ㅠ..

맘에 쏙 드는 사진은 아니지만.. 포스팅은 해야겠기에.. 사진을 올려둡니다.. ㅎㅎ;;

 

한강대교는 본래 경인선 철도 부설권을 주면서 철교 양옆으로 보도를 가설하는 조건으로 경인선 철도 부설권을 주었으나,

경인선 철도 부설권이 일본에 넘어간 이후 공사비 절감을 명목으로 보도 가설 조건을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1917년 10월에 개통 된 교량입니다. 하지만 1925년 대홍수로 교량 일부가 완전히 유실되었고,

교통량 역시 기존 교량으로는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기에 1935년에 현재의 모습에 가깝게 확장 재 개통 하였습니다.

본래의 명칭은 제1한강교 였으나, 1984년에 한강대교로 개칭 되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그나저나 한강대교 포인트는 역시.. 용봉정근린공원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