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본 애니중에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 (원제:あかね色に染まる坂)" 이라는 작품이 있었습니다.

이 작품의 내용은 제 성격상 말하기 시작하면 네타가 되어 버리므로 가볍게 패스해주고..
이번 포스팅은 애니 속에서 몇차례 등장했던 배경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좌측이 애니에 등장한 배경, 우측이 실물
(좌측 이미지출처 : 노을빛으로 물드는 언덕 중 직접 캡쳐 , 우측 이미지출처 : 마츠다 시노부의 철도따라 동서남북 중 직접 캡쳐 )

이게 좀더 상세한 이미지 ^^
(이미지 출처 : http://commons.wikimedia.org/wiki/File:TKK_Den-en-chofu_station.JPG)

애니 속에서도 전철역으로 나오긴 하지만, 자세히 보지 않는다면 전철역인지 아닌지 알 수 없을정도로 순식간에 지나가 버리는데다 워낙 이미지 자체가 예뻐서 일본 사람(이 역의 실제를 알고 있는 사람에 한해서..)이 아닌 이상에야 이것이 실존 하는 역이라고 누가 생각 하겠습니까.. 

사실 전 한국인의 관점에서 이런 깜찍한 역이 실제로 존재한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사설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田園調布駅(덴엔초후역)은 일본 도쿄도 오타구 덴엔초후3초메 에 실존 하는 역중 하나로, 메구로선 그리고 도요코선의 도쿄 급행 전철의 주요 거점역중 하나입니다. 1923년 초시역 이라는 명칭으로 영업을 개시 했으며, 이후 역사 건물은 해체 되었었으나, 2001년 옛 건물을 복원한 것이 현재에 이르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덴엔초후역은 지상 역이였으나, 1994년 메구로선 그리고, 1995년 도요코선 승강장을 지하화 하여 현재는 지상에 역사(驛舍)만 남아 있습니다. 이 지역은 덴엔초후역 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개발된 일본에서도 유명한 고급 주택가 입니다. 일본의 경제 버블이 한창 일 당시에 지가 상승이 곧 세금 폭탄으로 돌아와 필지를 잘라서 팔아 버린 경우가 적지 않아, 과거의 계획구획이 온전하지는 못하지만 현재에 이르러선 부동산 버블이 많이 가라 앉아 세금 문제로 인한 보존 곤란은 겪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포스팅할까 생각중인 애니 배경은 케이온의 사쿠라고등학교 - 실제모델 : 토요사토 초등학교 라던지.. 몇가지 있긴 한데.. 일단은 제가 게으르기도 하고 현재는 취업 준비중이기도 하고.. 과연 실제로 포스팅을 할지 어떨지는.. 글쎄요.. ^^;;

+ Recent posts